Ad Code

MS 오피스 2021을 무료로 합법적으로 설치 할 수 있는 방법


목차

요즘 문서작업은 MS 오피스로 대부분 작업을 하는 것같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MS 오피스 제품을 설치해 놓으면 문서작업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MS 오피스 제품이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MS 오피스 2021버전을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MS 오피스 배포 도구를 이용하여 합법적으로 무료로 설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합니다. 설치까지 그리 어렵지 않기때문에 차근차근 따라서 설치를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오피스 설치전에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고 진행하셔야 한다는 것 참고하시고,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21 프로그램 설정 XML 파일 다운로드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한 Office 사용자 지정 도구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에 접속 후 아키텍쳐 항목에 64비트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3 제품 항목 아래 OFFICE 제품군에서 Office LTSC Professional Plus 2021 - 볼륨라이선스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 외에 Visio나 Project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들은 각 항목에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앱 항목에 여러분들이 필요한 프로그램만 켜기를 해주고 나머지는 모두 끄기를 해주고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저는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만 켜기를 해놓았습니다.)



5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기본적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데 만약 옵션이 다르게 선택되어 있다면 아래 이미지와 똑같이 선택 하시고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업그레이드 옵션 부분에 Viso 및 Project를 포함하여 Office MSI 버전 모두 제거 옵션에 활성화 되어 있는데 끄기를 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8 제품키는 KMS을 선택 하시고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9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10 마침 버튼을 클릭 합니다.



11 우측 상단에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 파일 형식 팝업창이 뜨는데 Office Open XML 형식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12 구성을 XML로 내보내기 팝업창에서는 "사용권 계약 조항에 동의함" 옵션에 체크 후 파일이름을 " configuration " 으로 변경하시고 왼쪽 하단에 위치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MS 오피스 2021 설정 정보가 저장된 X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3 다운로드 받은 configuration.xml 파일을 "내 컴퓨터 - C드라이브"에 새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복사 붙여넣기 해줍니다.



MS 오피스 배포 도구 다운로드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한 MS 오피스 배포 도구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접속 후 중앙에 위치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MS 오피스 배포 도구 파일을 실행 후 라이선스 동의 체크 하시고 Continue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 다음 폴더 찾아보기 팝업창이 뜨면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를 선택 하시고 새 폴더 만들기 버튼을 클릭 후 새로 생성된 폴더의 이름을 Office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Files extracted successfully"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만약 실패 했다는 메세지가 뜬다면 경로를 바꿔서 새로 시도 해 보시면 됩니다.



4 이제 Office 폴더에 생성된 Setup.exe 파일을 configuration.xml 파일이 있는 폴더로 복사 붙여넣기 해줍니다.



MS 오피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명령어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에 접속 후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려줍니다.



3 "Office 배포 도구를 사용하여 Office LTSC 2021 설치" 항목 아래에 "setup /configure configuration.xml" 설치 명령어을 확인 합니다.



4 설치 명령어를 입력하기 위해서 명령 프롬프트 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 + R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 창이 뜨게 되는데 열기라고 되어있는 텍스트 입력부분에 " cmd " 라고 입력 하시고 키보드의 "CTRL + SHIFT + ENTER" 키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게 됩니다.



5 명령 프롬프트 창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되었으면 Configuration.xml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줍니다.



6 Configuration.xml 파일이 저장된 폴더 경로를 복사합니다.



7 명령 프롬프트 창에 "cd 폴더경로" 라고 입력을 하시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명령프롬프트 상에서 Configuration.xml 파일이 저장된 폴더로 이동이 됩니다.



8 이제 OFFICE 배포 도구 사이트에서 알려주고 있는 MS 오피스 다운로드 및 설치 명령어 인 "setup /configure configuration.xml"를 명령 프롬프트 창에 입력하시고 엔터를 눌러주면 윈도우 로고가 뜹니다.



9 그 다음 MS OFFICE2021 설치가 진행 됩니다.



10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11 파워 포인트 실행 후 왼쪽 하단에 계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MS Office 2021 제품이 인증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 2021 정품인증이 안되었다면?

거의 대부분은 모두 인증이 되겠지만 간혹 인증이 안된다는 사람들도 있어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MS OFFICE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인증 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 2021 정품인증하러 가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한컴 오피스 202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365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6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3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모든 윈도우 / 오피스 정품 인증 프로그램 AACT

윈도우 부팅 USB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Ventoy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포함된 크롬 OS 설치 방법

윈도우11 설치 요구사항 우회 가능한 부팅 USB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RUFUS

윈도우 11 순정 최신 빌드 ISO 이미지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win-iso-downloader

저사양에 최적화 된 윈도우 11 X-LITE 22H2 Pro Build 22621.1245 x64 최신빌드 ( NO TPM )

MS 오피스 2021이 포함된 윈도우 11 22H2 22621.1344 최신빌드 ( No TPM )

저사양에 최적화 된 윈도우 Phoenix Lite OS 11 Pro Neon Edition 22H2 22621.675 버전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을 5초만에 영원히 인증해주는 프로그램 AACT

바이러스 없이 MS 오피스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적용 방법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 인증 및 설치 프로그램 Ratiborus KMS

윈도우 / 오피스 간단 라이선스 인증 프로그램 KmsAuto ++ Lite

바이러스 없이 MS 오피스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적용 방법

윈도우10 정품인증 CMD [5초컷]

모든 윈도우 오피스 버전 제품 인증 프로그램 HEU KMS Activator

윈도우10 정품인증 CMD [5초컷]


댓글 쓰기

0 댓글